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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COTERMS는 무역거래 당사자들 간 책임, 의무, 거래 내용 등을 정형화한 정형거래조건의 해석에 관한 통일규칙으로 국제상업회의소(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)에서 1934년에 제정하였으며, 시대별 무역환경을 고려하여 약 10년 주기로 개정되어 왔다. 또한 지난 2010년에는 일곱번째 개정작업을 통해 INCOTERMS 2010이 새롭게 등장하였다.
1. Group E(적출지 인도조건)
주운송비를 부담하지 않고 자신의 영업장에서 물품을 인도하는 조건
* EXW(Ex Work, 작업장 인도조건)
- 수출자는 물품을 수출통관하지 않은 채 운송차량 등에 적재하지 않고 자신의 영업장 구내, 지정된 장소에서 인도.
- 매도인이 최소한의 의무를 지는 조건으로 계약물품의 운송과 위험부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.
2. Group F(주운송비 미지급 인도조건)
주운송비를 지급하지 않고, 선적지에서 물품을 인도하는 조건
* FCA(Free Carrier,운송인 인도조건)
- 화물을 수출통관하여 계약에서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매수인이 지정한 운송수단에 화물을 인도.
- 매도인의 영업장 구내에서 물품을 인도할 때는 매도인이 적재책임을 지고, 다른 모든 장소에서 인도할 때는 매도인이
  양하책임을 지지 않는다.
* FAS(Free Alongside ship, 선측인도조건)
- 주로 원목, 원면, 원맥 등의 Bulk Cargo에 많이 이용됨
- FOB 조건과 거의 동일, 계약이행의 장소가 약정물품을 적재할 본선의 밖인가 안인가 하는 것과 위험부담의 차이.
 cf.) FO(Free out) -선박회사는 선적함에서 선적에 드는 비용을 부담. 선박회사는 도착항에서의 양륙비용을 부담
       FI(Free In)- 화주는 선적항에서 선적에 드는 비용을 부담. 선박회사는 도착항에서의 양륙비용을 부담
       FIO(Free In& Out) - 선적과 양륙하는데 드는 비용을 모두 하주가 부담
* FOB(Free On Board, 본선인도조건)
- 매도인이 계약물품을 본선의 선상까지 자기 위험과 비용의 부담으로 인도하는 조건
- Stowage(선창내적재비용), Trimming Fee(화물정리비용), Stevedorage(선내인부임)
3. Group C (주운송비 지급 인도조건)
매도인이 목적지까지 운송계약을 하고 운임을 지불, 선적지에서 인도하는 조건
* CFR (Cost & Freight, 지정목적항 운임포함 인도조건)
- 매도인이 선박의 본선까지 계약화물을 인도하며, 본선난간을 통과하면 그 후로는 매수인의 위험과 비용부담이 됨
- 매도인은 적합한 선박을 수배하여 지정된 목적항까지 운송계약을 선박회사와 체결하여 그 선임을 지불해야 함
* CIF (Cost, Insurance & Freight, 운임 보험료포함 인도조건)
- CFR조건에 보험이 추가된 조건
- 매도인이 본선의 갑판위에 화물이 인도할 때까지의 모든 비용과 목적항까지의 운임, 해상보험료를 부담
* CPT (Carriage Paid to. 지정목적지 운송비지불 인도조건)
- CFR 조건과 같이 지정 도착지까지의 운임을 지불하는 것은 비슷하나 물품의 멸실, 손상 등의 위험이나 추가비용의 부담이
   제 1의 운송인의 관리아래 인도된 시점에서 매도인에게서 매수인으로 이전됨
- "Carriage Paid to 지정목적지" 비용의 분기점은 목적지점이 됨
* CIP(Carriage & Insurance Paid to. 지정목적지 운송비, 보험료 지불인도조건)
- 매도인이 스스로 선택한 운송인에게 목적지까지의 운송비와 멸실, 소상위험에 대한 보험료를 지급하고 인도하는 조건
4. Group D (양륙지/ 도착지 인도조건)
목적지까지의 계약물품을 인도하는데 필요한 모든 위험을 매도인이 부담
* DAT(Delivered At Terminal, 도착지 터미널 인도조건)
- 지정터미널에서 도착된 운송수단으로부터 양하한 물품을 수입통관을 하지않고 매수인의 임의처분상태로 인도
- DAT뒤에 목적항 또는 목적지의 지정터미널을 표시
- 터미널은 모든 장소(ex : 부두 , 창고, CY, 도로/철도/항공/ 화물터미널 등)
- 매도인은 약정된 항구 혹은 장소에 있는 터미널까지 물품을 운송하여 양하할 때까지의 위험을 부담
* DAP(Delivered At Place,도착지 지정장소 인도조건)
- 약정된 도착장소에서 물품을 양하하지 않은 채 도착된 운송수단에서 매수인의 처분하에 놓았을 때 매도인의 인도의무가
   완료되는 조건
* DDP(Deliverd Duty Paid, 지정목적지 관세지급 인도조건)
- 매도인의 의무가 가장 많은 양륙지 인도조건
- 매도인은 수입통관 및 수입에 따르는 관세를 포함, 모든 세금과 비용을 부담
- 매도인이 부가가치세(VAT/TAX)를 부담하지 않기로 합의 한다면 "Delivery Duty Paid, VAT unpaid" 표기
매도인의 위험과 부담
EXW < FCA < FAS < FOB < CFR < CIF < CPT < CIP < DAT < DAP < DDP
- Group E : 없음
- Group F : 선적전까지의 위험부담, 비용부담 없음
- Group C : 선적전까지의 위험 & 양륙지까지의 비용부담
- Group D : 양륙지까지의 위험 & 비용부담


seller
의무
Group Terms seller → buyer 매도인의 하역의무 통관 운송계약
의무
위험이전 비용이전 수출 수입
Group E  - EXW
 - named place of delivery
 - 공장인도조건
 공장 인도시  운송수단에 적재의무 없음 buyer buyer buyer
Group F  - FCA
 - named place of delivery
 - 운송인인도조건
 지정장소에서
 운송인에게 인도시
 구내 인도시 : 운송수단에 적재의무
 기타지역 인도시 : 양하(및 적재)의무 없음
buyer buyer
 - FAS
 - named port of shipment
 - 선측인도조건
 선측 인도시  선측에 적치시키면 됨 seller buyer
 - FOB
 - named port of shipment
 - 본선인도조건
 본선 적재시  본선상의 갑판 seller   buyer
Group C  - CFR
 - named port of destination
 - 운임포함조건
 위험이전:본선 적재시
 비용이전:목적항
 본선상의 갑판 seller seller
 - CIF
 - named port of destination
 - 운임, 보험료 포함조건
 위험이전:본선 적재시
 비용이전:목적항
 본선상의 갑판 seller seller
 - CPT
 - named place of
   destination
 - 운송비지급조건
 위험이전:운송인에게
 인도시
 비용이전:목적항
 운송수단에 적재의무 seller   seller
 - CIP
 - named place of
   destination
 - 운송비,보험료 지급조건
 위험이전:운송인에게
 인도
 비용이전:목적항
 운송수단에 적재의무 seller   seller
Group D  - DAT
 - named terminal at port or
    place of destination
 - 부두인도조건
 지정목적항 부두에서
 인도시
 본선으로부터 양하의무 seller buyer seller
 -DAP
 - named place of
   destination
 - 관세미지급인도조건
 수입국내
 지정목적지 인도시
 운송수단로부터 양하의무 없음 seller buyer seller
 - DDP
 - named place of
   destination
 - 관세지급인도조건
 수입국내
 지정목적지 인도시
 운송수단로부터 양하의무 없음 seller seller seller